본문으로 바로가기

진료센터

간암센터

최상급 의료진의 통합진료

서울대학교암병원 간암센터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소화기내과, 간담췌외과, 영상의학과, 방사선종양학과, 종양내과, 병리과로 구성된 최상의 간암팀이 다학제적 협력진료 시스템을 바탕으로 간암 환자의 빠른 진단 및 개개인에 맞는 최상의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에는 엑스레이(X-ray) 집담회를, 매주 수요일에는 간절제술(liver resection) 집담회를 통하여 협진하며 매달 3째 주 월요일 1층 영상의학과 회의실에서 간암팀이 모두 모여 토의를 합니다. 이러한 다학제적 접근에 힘입어, 간암센터의 환자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입니다.


세계적 연구중심병원

간암은 수술 등의 완치적 치료 방식을 이용해 암세포를 제거한다 해도 재발률이 70%가량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암세포만 찾아내 제거하는 면역세포(사이토카인 유도 살해세포, CIK 세포)를 이용하여 세계 최초로 재발을 막을 수 있는 면역세포 3상 다기관 임상시험에 성공하여 ‘맞춤형 세포 백신’ 개발을 이룬 바 있습니다. 또 다른 면역 치료인 수지상세포 백신의 임상시험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간암센터에서 수행한 연구가 ‘Annals of Surgery(외과학 연감)’, ‘Journal of Hepatology(유럽 간학회지)’, ‘Hepatology(미국 간학회지)’ 등 세계 최고의 저널에 지속적으로 게재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암병원 간암센터는 선도적인 간암 연구들을 수행하여 환자 진료에 응용하고 있으며, 병원을 찾는 간암 환자분들께서 최선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의료진, 표준화된 첨단치료

국내 최초로 B형 간염 백신을 개발해 간암의 주원인인 B형 간염을 예방하여 간암 퇴치에 앞장서온 간암센터에서는 내과적 약물치료, 수술적 치료, 경동맥 화학색전술/경피적 에탄올 주입법/고주파열치료, 방사선 치료를 총망라한 다각적 접근을 통해 치료율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1988년 국내 최초 간이식 성공 이래 분할 간이식, 복강경 이용 간 절제, 심장사 간이식 등 새 이식술 선도하고 있습니다. 성인간 생체 간이식 성공률 99%, 5년 생존률 81.5%로 세계 최고 수준이며 2011년까지 간이식 누적 건수 1,000건 돌파 및 최고의 임상 성적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5년 생존율 83%, 생체 간 공여자 사망률 0%)


환자친화형∙환자맞춤형 진료시스템

서울대학교암병원 간암센터는 암병원 개원과 동시에 설립되어 당일 검사(혈액, 내시경, 영상검사등) 및 당일 입원을 시행함으로써 환자의 편의를 크게 도모하였습니다. 또한 간 질환 환자들의 특화된 치료를 위해 간센터를 설치하고 산하에 전담 의료진 및 간호 인력이 상주하는 간 집중관리실(Liver Intensive Care Unit; LICU)을 운영하여 중증의 간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간암센터에서는 월 1회 환자와 보호자 및 일반인을 위한 간이식 강좌를 열어 간암에 있어 최적의 치료인 간이식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간질환과 관련된 올바른 인식을 확대하여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위치안내
간암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의 불편한점이나 개선사항 등의 의견을 작성해 주시면
검토 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입력
홈페이지 의견접수(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구분, 제목, 내용)
작성자
연락처 - -
이메일 @
구분
제목
내용

1. 수집 항목 : 작성자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2. 수집 및 이용 목적 : 의견 회신에 따른 연락처 정보 확인

3. 보유 및 이용 기간 : 상담 서비스를 위해 검토 완료 후 3개월 간 보관하며,
이후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전체 메뉴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