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진료센터

분자병리센터

최근 의학의 발전으로 인해 암의 분류가 다양해지고 새로운 항암 치료법과 치료제들이 도입되면서 분자병리진단의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분자병리센터는 암을 정확히 진단하고 암과 관련된 여러 유전자들 및 단백질의 변화를 분석함으로써, 환자의 치료 방법 결정과 예후 추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암환자 치유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새로운 암치료법 개발의 글로벌 리더가 되는 것이 분자병리센터의 목표입니다.


환자맞춤형 검사 및 진단시스템

암환자분들의 진단 및 치료, 예후 결정에 중요한 것이 각 암환자분들의 조직이나 체액에서 개인 특이적인 분자 변화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이를 찾아내기 위해서 분자병리센터에서는 면역조직화학염색법, 염기서열분석법, 형광동소교잡법, PCR, 그리고 최근에는 차세대염기서열법 등 여러 방법을 입체적으로 동원하여 분자 변이를 진단하고 있습니다. 3명의 분자병리 전담 교수가 각 검사의 질관리를 책임지고 있으며 병리과 전체 교수가 각 전문 분야에서 최신 분자 검사의 도입을 통합 관리하고 있습니다.


최상급 의료진의 통합 진료

분자병리센터의 교수진들은 임상과와의 컨퍼런스 및 협진을 통해 암환자분들의 최선의 진단 및 치료를 위해 임상 각과와 협력 및 의견 교환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과내 컨퍼런스를 제외한 임상과와의 합동 컨퍼런스만 약 35종류, 연 500회 정도 실시하고 있고 각 암환자 개인별로 최선의 개인 맞춤형 치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계적 연구중심병원

서울대학교 연구중심병원에서 이루어지는 여러 연구 프로젝트에서 중심 센터의 하나로서 활발히 최신 진단기법 및 치료 타깃 발굴 연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교수진 한 사람 한 사람이 한국 의학 연구를 선도해나가는 연구자로서 책임감과 열정을 가지고 연구를 해나가고 있으며 임상 각과 연구자들의 연구에 대해서도 도움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위치안내
분자병리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의 불편한점이나 개선사항 등의 의견을 작성해 주시면
검토 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입력
홈페이지 의견접수(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구분, 제목, 내용)
작성자
연락처 - -
이메일 @
구분
제목
내용

1. 수집 항목 : 작성자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2. 수집 및 이용 목적 : 의견 회신에 따른 연락처 정보 확인

3. 보유 및 이용 기간 : 상담 서비스를 위해 검토 완료 후 3개월 간 보관하며,
이후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전체 메뉴

전체 검색

전체 검색